기사입력시간 : 2007-10-27

죽장 하옥 산중계곡서 ‘참나무 단풍음악회’열린다

 전국에서 참나무 단풍이 가장 아름답다고 알려진 죽장면 하옥리계곡 포항교육청 학생야영장 숲에서 오는 11월 3일 하루 ‘참나무 단풍음악회’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읍면동 개발자문위원회가 포항시연합회(회장 남인수)로 결성하면서 그 첫 사업으로 지역최고의 참나무 군락지이며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죽장면 하옥리 계곡을 전국에 홍보하고, 상옥리 친환경 농산물을 적극 홍보하여 가을 단풍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본 행사에 앞서 참석자들이 두 시간 가량 참나무 숲(군락지)를 산행(체험)하는 시간을 가진 후 포항시립교향악단 69명 전원이 참석하여 소프라노, 바리톤 독창, 트럼펫독주 등 가을을 주제로 하는 주옥같은 선율과 음악을 선보이며 첩첩산중을 감동의 도가니로 몰아넣을 예정이다.




 특히, 이날 휘날레는 통기타 음악의 대표주자인 ‘김세환 가수’를 초청해 1시간 동안 통키타 라이브콘서트가 열리게 돼 지역주민들은 물론 참석한 전국의 관광객들에게 깊어가는 산중 가을추억을  한껏 안겨주게 된다.




 이외에도 행사장 주변에는 죽장부녀회 주관으로 도토리묵을 비롯한 동동주, 호박죽 등 친환경 농산물을 재료로 다채로운 향토음식을 만들어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며, 귀가 길에는 상옥리 농민들이 생산한 각종 농산물도 염가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포항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의 산행메니아들이 찾아올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가을 산중음악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행사시간계획】


- 10:00~13:00 : 참나무 숲(군락지) 체험


- 13:00~14:30 : 친환경농산물 시식(중식)


- 14:30~15:30 : 산중 시립교향악단 연주회


- 15:30~16:30 : 김세환 라이브콘서트


 ※ 10:00~18:00 : 친환경농산물 전시/판매(부대행사) 

  기사입력시간 : 2007-10-27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