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7-02-21

글로벌 포항! 공무원 마인드도 글로벌
 

포항시는 공무원들이 해외 선진 시책을 벤치마킹해 포항시정에 접목시켜 시의 발전을 획기적으로 앞당기기 위한 ‘2007 글로벌 탐험’ 해외연수를 실시키로 했다.




  ‘2007 글로벌 탐험’ 해외연수는 민선4기 포항비전 5대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할 수 있는 탐험과제 위주로 올해 75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시범적으로 실시하는 벤치마킹 글로벌탐험 연수의 경우 관심 있는 직원들이 4~5명 단위로 소규모 팀을 구성해 탐험주제 및 탐험국, 탐험일정 모두를 자유롭게 계획하고, 팀별 1인 이상의 해당외국어 능통자를 포함시켜 실질적인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핵심내용인 프로젝트추진 글로벌 탐험의 경우, 아트폴리스, 동빈내항복원 등 아름다운 도시 건설을 위한 테라노바 포항 프로젝트 추진팀, 기업유치 및 신성장 동력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혁신구축팀 및 신항만배후단지육성과 국제교역거점항만 건설을 위한 국제항만건설팀 등 3개 팀으로 나누어 각 주제별 해당부서 핵심실무자 위주의 연수를 실시함으로서 시 역점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민선4기 출범과 함께 교육 강화로 포항시 공무원 사회에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오고 있는 포항시는 해외연수 강화로 공무원들의 혁신적 사고의 전환과 자질함양, 시야를 세계로 돌려 결국 포항시 발전을 앞당기는 촉매제로 활용할 방침이다.


  기사입력시간 : 2007-02-21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