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22-08-24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재공모 준비
 포항시 추모공원 건립 추진위원회는 22일 시청에서 제12회 위원회를 개최했다.

 


추모공원 건립을 위해 열린 이날 회의는 주민 홍보방안, 추모공원 11회 회의 요약, 지역주민 인센티브(), 포항시 추모공원 심사기준에 대한 보완 및 추후 진행방향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해 101차 부지 공모를 실시했으나 유치 신청이 미접수돼 많은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사항과 6.1 지방선거 이후 추모공원 추진과정 및 전략, 향후 개선방향에 대한 심도깊은 의견을 나눴으며, 유치(예상)지역 주민들이 납득할 만한 실질적인 홍보를 통해 유치 지역 주민과의 신뢰 형성 및 적극적인 사업 추진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추모공원 재공모 신청접수의 원활한 진행과 인센티브 및 신청기간에 대해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도출하는 시간을 가졌다.


 


포항시 추모공원은 부지 10만평을 공원화한다는 기준으로 그 중 2만평에 화장시설(화장로 8), 봉안시설(2만구), 자연장지(1만평), 유택동산, 장례식장, 부대시설 등을 조성하고, 지역자원과 연계한 다양한 문화시설 사업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강창호 위원장은 이번 재공모 시기는 추석 이후 적절한 시기를 고려중이며,


9월초 TV영상홍보를 시작으로 시민들이 공감하는 비전제시로 이번 재 공모에 반드시 포항시민의 숙원사업인 추모공원 부지가 접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입력시간 : 2022-08-24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