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8-05-31

제10회 장기산딸기문화축제 열려

올해 10회째를 맞이하는 장기산딸기문화축제가 오는 6월 2일과 3일 양일간 장기초등학교에서 장기산딸기축제추진위원회주관으로 열린다.




  매년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로 지역민과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아온 ‘장기 산딸기 문화축제’는 달콤하고 영양 좋은 산딸기와 바다의 맛 까지 즐길 수 있는 흥겨운 축제의 장으로 펼쳐진다.


  6월 2일 10시 30분부터 시작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식전행사로 해병군악대 공연과 양포초 밴드팀·장기초 합창팀·장기중 난타팀의 공연, 장기 풍물단 공연, 장기 현감 행차 재연 등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후 공식행사에서 관광객과 함께하는 산딸기 즉석 경매, 개그맨 공연, OX 퀴즈, 트로트 가수 김용임, 윤수현과 함중아 등 초청 가수 공연과 행운권 추첨을 통해 자전거 등 다양한 명품 이벤트와 어울마당이 펼쳐진다.


  부대행사로는 산딸기 무료시식 및 특판행사, 산딸기 효소 만들기 및 전통꽃차 시음, 농수특산물 판매, 천연비누 만들기, 금강송 심기, 즉석 사진 촬영, 산딸기 청주 시음회 등이 열리며, 이와 함께 향토 먹거리 장터에서는 그리운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한편, 장기지역에서는 1980년부터 산딸기를 소득작목으로서 재배를 시작해 현재 장기면 63ha에 400여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다. 장기 산딸기는 친환경으로 재배하여 특유의 향과 달콤한 맛을 간직하고 있으며, 청정 해풍을 맞으며 자란 산딸기는 신맛이 강하지 않고 적당하다.


  서석영 산딸기축제위원회 위원장은 “당일 축제에서 산딸기를 저렴하게 판매할 계획이며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 등 즐기는 문화축제로써 주민화합과 소득 증대에 많은 보탬이 될 것”이라며 “많이들 찾아와 축제도 즐기시고 산딸기도 맛보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8-05-31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