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6-07-26

2016 포항YMCA 청소년 해양캠프

포항YMCA(이사장 이순자)는 8월 4일(목)~8월 5일(금) 1박 2일로 2016년 포항YMCA 청소년 해양캠프를 구룡포청소년수련원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신청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이며, 참가대상자는 초등학교 4-6학년으로 참가비는 2만원이며 지역아동센터에서 신청하면 1만원이다.

 

 이번 해양캠프는 “ 푸른 바다, 고래를 찾아서” 라는 부제목을 달고 우리 나라의 미래 주역인 포항의 청소년들에게 바다와 고래라는 것들을 통해 꿈과 비젼을 키워 나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생존수영 강습, 자유 물놀이, 안전활동 서약식, 생태마을 탐험, 퀴즈로 배우는 성교육 등 매우 다양하다.


 청소년해양캠프는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방학을 맞아 학교수업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여름캠프를 통하여 생태적 감수성을 일깨우고 바다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    하고, 고래와 생태계의 관련성을 알려 해양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      한다. 그리고 우리 사회의 이슈인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긴급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을 체득하여 자신의 안전을 스스로 지키는 능력을 함양시키고자한다.


  2006년부터 지속적으로 열린 ‘포항YMCA 해양캠프는 초등학생들에게 삼면이 바다로 둘러 쌓인 우리나라의 해양문화발전의 꿈과 희망을 불어 넣어 왔다.


 한편, 포항YMCA는 이번 캠프가 ‘청소년들의 건전문화육성’을 위해서 더욱 발전적인 모습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6-07-26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