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5-03-02

포항시, 기업애로 상담관 위촉

포항시가 지난 2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업애로 상담관을 위촉하고, 기업애로사항 해결사례 노하우 공유 등 기업 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기업애로 상담관은 지난 2010년부터 중소기업들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법률이나 경영 분야 애로사항에 대해 전문가 무료상담 등의 역할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써오고 있다.


  이날은 변호사, 변리사, 기술거래사, RIST 연구원 등 관계 전문가 24명을 기업애로 상담관으로 위촉했으며, 올해 기업애로 상담관 운영계획과 함께 기업인의 경영활동에 부담을 주는 애로사항의 신속한 해결을 위한 사례공유 등 자유로운 토론을 진행했다.


  이날 참석한 이강덕 포항시장은 “투자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양한 기업활동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로 모든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며 “기업들이 활발한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전문가로서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원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3월부터 매월 1회 시청 16층 기업지원상담센터에서 ‘기업애로 상담의 날’을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기업 애로사항 상담은 포항시 일자리창출과(270-2624)로 사전접수하면 되고, 추후 지정된 날 상담을 받으면 되며 상담료는 전액 무료이다.


  한편 포항시는 그동안 기업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공장 진입도로 포장,   특장차 발주시 지역업체 우선발주 등 현재까지 총 244건의 민원을 접수받아 201건의 기업애로사항을 해결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5-03-02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