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11-10

해양수산부 2016년 제11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 경북 울진군 선정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2016년 제11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해양수산부는 11월 5일 차관 주재 전국해양스포츠제전위원회에서 제전 유치를 신청한 충남 보령시와 경북 울진군을 대상으로 표결한 결과, 경북 울진군을 최종 선정하였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레포츠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확산하고, 해양레저 스포츠 관련 산업 수요창출 및 발전을 추구함을 목적으로 한다

 


 울진군은 제1회 원년대회 개최지로 개최실적이 없는 충남을 상대로 일반적인 경기운영만이 아닌 해양레저 스포츠산업 전시전을 열어 국내 레저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함으로 대회의 격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제안과 지역적 특성이 좋은 왕피천, 남대천의 기수지역을 활용한 체험장 운영 등이 위원들의 공감대를 도출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울진군 해양수산과 관계자는 “국민소득 증가와 주 5일근무제 정착 등으로 인한 해양레포츠 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후포 거점형 마리나 항만조성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의 기반시설의 확충과 스마트 울진(친절, 질서, 청결)운동을 전개하는 충실한 준비로 대한민국 해양레포츠의 메카로서 발돋움 시키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시간 : 2014-11-10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