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10-15

포항시, 테마가 있는 농촌체험캠핑 실시

포항시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2회에 걸쳐 죽장면 상옥리 일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농촌체험캠핑을 실시한다.


  이번 캠핑에서는 텐트 40여동을 설치하고, 농촌체험과 캠핑을 접목한 농촌체험캠핑을 실시하며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홍보하는 시간도 가진다.


  특히 사과 품평회와 사과수확 체험, 토마토 주스 만들기, 카트타기 등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테마 프로그램 위주로 진행된다.




  캠핑이 진행되는 죽장면은 동으로는 향로봉(930m), 북으로는 면봉산(1,113m)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암28경, 수목원, 하옥계곡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사과, 토마토 등 친환경농산물이 풍부해 가족휴양지로 각광받는 곳이다.


  농촌체험캠핑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포항시 농특산물 온라인쇼핑몰 ‘포항마켓’과 국내 유명 온라인 쇼핑몰 ‘G마켓’에서 ‘포항 사과농장 체험캠핑’을 주제로 한 캠핑상품을 신청하면 된다.


  포항시 농식품유통과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좋은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지역농가에게는 특산물을 홍보 판매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8월에도 동해면 도구해수욕장에서 조개 줍기, 자연방사계란 줍기, 옥수수 따기 등 농촌체험캠핑을 진행해 포항의 우수한 자연경관과 안전한 먹거리를 알렸다.

 

  기사입력시간 : 2014-10-15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