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06-26

지역 중소기업제품 판로확대를 위한 설명회 개최

포항시는 2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시 산하 모든 부서의 계약․구매 담당자, 공사설계 담당자 등 관련 공무원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어려운 경영환경에 직면해 있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책으로 공공기관이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우선 구매토록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경북지방중소기업청과 경상북도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개정에 따른 달라진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도 △기술개발제품 우선구매제도 △구매목표비율제도 △공사용 자재 직접구매제도 △입찰중지제도 등 공공구매제도 전반에 대한 이해력을 돕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율을 높일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특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의 활용방법과 공공구매지원관리자의 역할 등은 구매담당자들의 중소기업제품 구매업무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의 주요 내용을 쉽게 이해한 각 부서 담당자들이 공공구매 업무에 더 적극적으로 동참해 중소기업제품의 판로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포항시 황병한 경제산업국장은 “올해부터 공공기관은 총 공공구매 중 중소기업제품 법정 구매비율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한다”며, “장애인 기업, 사회적 기업을 비롯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가 적극적으로 추진되도록 공공구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4-06-26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