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4-02-19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모집합니다.

포항시는 새마을운동을 스리랑카에 전수하기 위해 파견할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을 3월 2일까지 모집한다.


 


봉사단은 새마을 세계화 재단이 140여명을 선발해 정예요원으로 육성, 올해 6월부터 우즈베키스탄, 스리랑카, 베트남, 필리핀, 탄자니아, 르완다, 에티오피아, 세네갈 등에 14개월간 파견할 계획이다.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은 한국의 새마을에 대한 성공 경험과 기술을 전수해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의 절대 빈곤과 가난을 퇴치하고 인류애를 실천하는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 지원 자격은 공고일(1월 27일) 현재 기준 만20세 이상, 영어와 현지어(세네갈, 불어) 회화가 가능한 자이다.


 


특히 생활환경 개선, 조직육성, 의식교육, 지역 소득증대 분야 등의 자격증이나 근무경력이 있는 자, 새마을지도자 활동 경력이 2년 이상인 자는 우선 선발 대상이 된다.


 


이번 새마을리더 해외봉사단은 전국적으로 확대 모집·선발하며 만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가능 하나 단 남자는 군복무 필했거나 면제자에 한한다.


 


원서 접수기간은 1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이며,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www.saemaulgf.or.kr)에서 접수 가능하다. 세부 모집일정과 파견기간은 새마을세계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포항시 새마을봉사과 054-270-245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시간 : 2014-02-19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