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3-11-28

울릉군, 교통카드사업 시행 기념식 개최





울릉군(군수 최수일)은 26일(화) 군청 제2회의실에서 울릉군수, 울릉군의회
의장, 울릉경찰서장, 울릉교육지원청 교육장, 유페이먼트 부사장 등이 석한 가운데 교통카드사업 시행 기념식을 가졌다. 기념식에 이어 최수일 울릉군수는 기념식 참석자들과 함께 도동버스정류장에서 교통카드를 이용해 직접 공영버스에 시승했다.





 이번 기념식을 바탕으로 울릉군은 28일부터 교통카드시스템을 정식 운영하며, 공영버스(11대), 울릉택시(19대), 울릉도 관광지인 봉래폭포, 약수공원삭도, 태하모노레일, 관음보행연도교에서도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향후 울릉주민 및 울릉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교통카드를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릉군과 유페이먼트(주)는 9월 9일 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0월 20일부터 11월3일까지 공영버스 및 법인택시에 교통카드시스템을 설치하으며, 11월 4일부터 약20일간의 교통카드 시범운행을 실시했다. 20일간의 시범운행을 하면서 유페이먼트주식회사에서 선불카드 3000매를 주민 및 학생들에게 무료로 배부하였고, 시범운행 중 많은 주민들이 교통카드를 사용하였으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유페이먼트 주식회사는 99년 12월 회사를 설립하여, 대구, 경북, 서울․경기에 버스, 택시 및 도시철도에 인프라를 구축하였으며, 도서지역으로는 울릉군에 처음으로 시행하였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교통카드사업 시행이 울릉군 대중교통 발전에 초석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3-11-28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