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3-10-30

‘제8회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홍보·직판행사’열려

제8회 포항시 환경농산물 홍보 ․ 직판행사’ 가 내달 1일부터 2일까지 포항청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포항시에서 생산되는 친환경인증 농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제8회 포항시 친환경농산물 품평회’ 입상 우수농산물 전시, 포항시 유기농업 전시관, 곤충 생태관, 야생화관, 시골풍경 조형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선보인다.


 


또 친환경 쌀로 빚은 오색 가래떡을 비롯한 각종 친환경농산물 시식장, 가을전어 & ‘영일만 친구’ 쌀 막걸리 코너, 친환경 맛집이 운영되며 이외에도 각종 공연, 민속놀이 한마당,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생산 농업인과 소비자와의 직거래를 통한 소비촉진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어 행사 중에는 포항시에서 생산된 양하고 품질 좋은 친환경인증 농산물을 시중가 보다 약 20%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포항시에서는 2006년 민선4기 박승호시장 취임이후 양하고 체계적인 친환경농업육성정책을 추진과 결과 도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농업도시로 움하고 있으며, 지난해 12월말 기준으로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 1,622ha와 무농약 친환경농산물 인증면적이 793ha로 각각 도내 2위를 기록하고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3-10-30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