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3-10-28

나눔과 함께 희망을 여는 착한기업 모집합니다.

포항시는 2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사회적기업의 육성·발굴지원을 위한 지역형 예비 사회적기업을 공개 모집한다.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되면 지역형 일자리창출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의 인건비 및 사업개발비, 홍보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 포항시의 사회적기업은 (주)포스코 휴먼스 등 33개 업체로 635명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공헌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지역형 예비사회적기업의 지정을 받으려면 법인, 조합, 비영리단체, 상법상 회사 등 일정한 조직형태와 정관․규약 등을 갖추고 기업의 주된 설립 목적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사회적 목적을 실현하는 단체 또는 조직이어야 한다.


 


신청방법은 포항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관련서식을 다운받고 신청서를 작성해 포항시 경제노동과 일자리창출담당(시청 2층 일자리종합센터)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점식 포항시 경제노동과장은 “사회적기업의 확대를 통한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사회적기업의 경영지원 및 생산품의 홍보 등에 대한 행정적 지원으로 자립기반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일자리창출담당(054-270-2834) 또는 대구경북사회적기업지원센터(053­956­5001)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시간 : 2013-10-28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