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3-04-12

‘자연재해 수호천사’ 풍수해보험 가입하세요~

포항시는 오는 15일부터 5월14일까지를 풍수해보험 단체가입기간으로 정하고 시민들이 여름철 풍수해 피해시기 이전에 집중가입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풍수해보험은 소방방재청이 관장하고 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으로 주택, 비닐하우스를 대상시설물로 하며 정부에서 보험료를 55~86%까지 지원한다.


 


따라서 주민들이 저렴한 보험료로 예기치 못한 태풍, 호우, 강풍, 대설, 지진 등 자연재난 피해 시 실질적인 복구비를 보험금으로 받을 수 있는 선진국형 재난 관리제도이다.


 


가입방법은 주택이나 비닐하우스 소유자가 포항시 콜센터 270-8282에 전화하거나 각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특히 단체가입기간에는 주택 소유자뿐만 아니라 세입자가 읍면동에 방문해 동의서를 작성하고, 주택을 담보로 하는 풍수해보험 가입신청을 하면 10%의 보험료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어 보다 저렴하게 보험에 가입 할 수 있다.


 


지원금 범위는 주택 100㎡(약 30평) 기준으로 풍수해보험에 가입 했을 때 주민부담 보험료 4만5천원으로 전파 시 9천만 원, 침수 시 1천만 원 정도를 받을 수 있고,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을 때 정부에서 주는 재난지원금보다 10배를 더 받을 수 있다.


 


포항시 이경우 재난안전과장은 “자연재난 피해 시 실질적인 복구지원금을 받을 수 있도록 자연재난에 취약한 산 비탈면・침수우려 주택, 온실에 대해서는 반드시 풍수해 보험에 가입해 둘 것”을 당부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3-04-12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