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2-07-26

초중학생 학부모, ‘비전학습지도자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포항시는 사교육비 절감과 학부모의 적극적인 교육참여를 위해 ‘비전학습지도자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8월 10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및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비전학습지도자 양성과정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신의 학습 필요성을 스스로 진단하고 비전을 설정하여 자기주도적으로 공부 할 수 있도록 지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전문교육기관에 위탁하여 운영하게 된다.


 


교육일정은 4일간 총 32시간으로 진행되며, 8월 20일부터 21일 1차 기본교육과 8월 27일부터 28일 2차 심화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50명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시청 새마을평생학습과로 전화 (270-2865) 또는 이메일(rokmc14@korea.kr)로 접수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및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이계영 포항시 새마을평생학습과장은 “내 아이를 가장 잘 알고, 사랑하는 사람은 엄마”라며 “엄마가 자녀의 선생님으로 포항시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가정교육을 살필수 있도록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교육비 절감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입학사정관제 도입 등 대학 입시제도의 변화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이 중요시됨에 따라 엄마들의 역할을 적극 지원하고, 이를 통해 사교육비 절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자녀교육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사입력시간 : 2012-07-26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