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2-07-17

김천시 여성대회 개최

제17회 여성주간을 맞이하여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윤희)가 주관한『2012 김천시 여성대회』가 1,000여명의 여성이 참석한 가운데 7월 17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김천시에서는 여성들의 역할과 활동방향을 제시하고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매년 7월에 ‘김천시 여성대회’를 개최하여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치즈케잌” 그룹사운드의 축하노래를 시작으로 여성복지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한 여성단체 전직회장과 모범회원 21명에게 공로패 및 표창패를 수여하였으며, 특히 축하공연시 참석한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 배낙호 김천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1000여명의 여성들이 함께 시민의 노래를 합창하여 김천시의 발전을 위해 단합된 모습을 보였다.


 


이윤희 김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여성이 지역발전의 주역이라는 적극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우선 우리들이 가정을 잘지키며 여성의 잠재능력 및 자질을 스스로 개발․향상시켜 우리시 발전의 밑거름을 마련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해 “여성이 행복한 도시김천! 시민의 행복한 도시김천!”을 만드는데 앞장서자고 말했으며,


 


박보생 김천시장은 “김천시의 발전과 여성의 잠재력을 이끌어 오신 여성단체 및 여성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성이 행복한 김천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성학자 강선미 박사의 김천시 발전의 주체로서의 여성의 역할 등에 대한 “여성! 김천시 미래를 만들어 가다”라는 주제로 뜻 깊은 강연을 하였으며,


 


대공연장 로비에는 김천시 주요사업장 사진 및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사진을 전시하여 시민들이 김천시 발전의 비젼을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여성긴급전화 1366 경북센터와 함께 김천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에서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 만들기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여 시민들로 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기사입력시간 : 2012-07-17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