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2-05-01

김천시 드림스타트센터 아동 역사체험 실시

김천시는 지난 4월 28일 드림스타트 아동들과 함께 하는 역사 체험 행사를 가졌다.




아동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체험에는 김천시 드림스타트센터 대상아동 31명이 경주 국립박물관 및 신라 밀레니엄파크 체험을 하는 등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체험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긍정적인 자아형성, 사회성 향상을 위해 마련한 이번 역사체험은 우리 문화재의 소중함을 알게 되었으며, 문화재를 아끼고 지켜 나가기 위해 노력하는 마음을 갖게 하였다


 


아동들은 경주 국립 어린이박물관에서는 흥미진진한 설화이야기, 성덕대왕신종 탁본하기, 연꽃모양 기와찍기 등 체험활동을 하였으며, 신라시대 유물을 관람하고 금속 장신구들을 보며 신라가 황금의 나라, 뛰어난 세공기술을 가진 민족임을 알게 되었다. 신라 밀레니엄 파크에서는 신라시대 가옥을 살펴보고 신분에 따라 살던 집의 구조나 모양이 다름을 알게 되었으며, 한겨울에도 화로를 이용한 난방시설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아동들은 “신라시대 사람들은 너무 훌륭해요 기계도 없이 어떻게 쇠를 녹이여 종을 만들었을까요? 첨성대가 지금의 천문대와 같죠 라며 첨성대의 과학적 원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는 모두들 놀라워 하였다.


 


김천시 드림스타트 센터에서는 “아동들에게 다양하고 활동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 구성원으로 자라는 데 큰 꿈과 희망을 불어 넣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2-05-01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