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1-12-29

2012년 포항시의회 이상구 의장님 신년인사말씀
 

신  년  사


2012년 신년사





 사랑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승천하는 용의 기운이 뜨거운 희망으로 넘실대는 임진년(辛卯年)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도 시민여러분의 가정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가득한 축복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포항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새해 우리 서른 두 명의 시의원들은 새로운 각오와 짐으로 포항시의 발전과 시민 여러분의 행복한 삶을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해 최선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꿈과 희망을 품고 시작하는 임진년의 아침이지만, 우리에겐 위기 또한 공존하고 있습니다. 올 한해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큰 선거가 2번이나 치러지며 또한 국제경제위기에 따른 철강경기의 악화로 포스코 등 철강산업을 중심으로 한 우리 지역경제에는 먹구름이 드리우고 있습니다.





 올 한 해도 결코 쉽지 않은 걸음이 예상되지만, 우리 포항시의회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통한 서민생활 안정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집행부의 사업을 꼼꼼히 챙길 뿐만 아니라 공부하고 연구하는 의회 상 구현을 통해 직접 정책을 생산해내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 가까이에서 봉사하는 행복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올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2012년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시민과 의회와 집행부가 하나 되는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바탕으로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화합할 때 비로소 포항은 선진일류도시, 동해안 경제산업의 중심지, 모두가 살고 싶은 행복도시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존경하는 53만 포항시민 여러분!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새해이지만, 역경은 희망에 의해 극복된다고 했습니다. 이 보다 더한 위기도 이겨낸 우리들은 앞으로도 힘과 지혜를 모아 슬기롭게 우리의 아름다운 미래를 만들어 가리라 믿습니다.





 시민 여러분께 새해에도 평안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1. 12.


포항시의회 이상구 의장

  기사입력시간 : 2011-12-29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