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1-08-19

2011 하반기 북스타트 회원을 모집합니다!
 

포항시립도서관(어린이, 영암, 대잠, 오천, 동해)에서 2011 하반기 북스타트 회원을 모집한다.


 



북스타트 운동은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엄마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평생 책을 가까이 하도록 도와주는 독서진흥운동이다.


 



북스타트 프로그램은 유아교육 및 부모 특강 등 유아와 양육자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도서관 담당사서, 자원활동가, 외부전문강사가 함께 그림책을 매개로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포항지역 4세 유아와 양육자를 대상으로 교육기간은 6주 또는 8주간이며 매주 구연동화와 동요, 손유희시간, 몸놀이, 작은음악회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각 도서관마다 운영 프로그램 및 접수일자가 다르기 때문에 도서관 홈페이지(http://phlib.or.kr)를 통해 확인을 해야하며 각 시립도서관에서 선착순 방문접수로 신청시에는 건강보험증(혹은 아기수첩)을 제시해야한다.


 



북스타트에 참여하는 모든 유아에게는 책가방, 그림책 2권, 크레파스, 아기손수건, 엄마아빠 가이드북, 프로그램 안내물 등의 선물이 전달된다.


 



서숙희 포항시립도서관장은 “독서체험활동, 특별강좌 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시간 : 2011-08-19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