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1-02-10

경주보훈지청, 보훈문예작품 공모

경주보훈지청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표어․포스터와 시․수필․참전수기․추모헌시 등 보훈관련 문예작품을 현상 공모함으로써 국가를 위하여 희생․공헌한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및 그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청소년 등 자라나는 세대에게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하여 매년 보훈문예작품을 공모하고 있다.


 



응모 주제는 국가를 위하여 희생하거나 공헌한 국가유공자 등에 대해 감사를 표하고, 그 분들의 숭고한 나라사랑정신을 기리는 내용 또는 청소년들의 나라사랑정신을 일깨우고, 생활 속에 보훈문화가 뿌리내려 국가발전의 원동력으로 견인하는 내용 등 보훈 관련 주제에 대하여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자격은 전국민(참전수기는 참전용사에 한함)이며 표어․포스터․시․수필․참전수기․추모헌시 등 공모 부문별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로 구분 모집한다. 표어와 포스터는 2월 14일부터 3월 18일까지, 기타 시와 수필 등은 3월 25일까지 국가보훈처 홈페이지(www.mpva.go.kr)내 공모전 사이트에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 접수가 곤란할 경우 경주보훈지청으로 오프라인 접수도 가능하다.


 



당선자에게는 국가보훈처장 상장과 부문별로 각 250만원에서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하고 있다. 또한 표어․포스터 당선작은 호국보훈의 달 홍보에 활용하고, 추모헌시는 현충일 등 정부기념행사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가보훈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사입력시간 : 2011-02-10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