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1-01-29

[의성] 소년.소녀가장 문화체험 및 고운장학금 전달식

대한불교조계종16교구 본사 의성 고운사(孤雲寺 주지 호성스님)와 안동 KBS방송국(국장 김춘엽)에서는 의성, 안동, 영주, 봉화, 영양지역의 교육발전과 자라나는 2세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하여 각 지역 교육청의 추천을 받아 “제4회 소년,소녀가장 중,고등학생 장학금 전달식”과 함께 KBS와 공동으로 문화탐방을 가졌다.


 



제4회 소년,소녀가장 중,고등학생 장학금 전달식과 문화탐방은 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5개시군 청소년 40명을 대상으로 고운사와 서울 KBS 본사, 수원 KBS연수원 등을 견학하는 코스이다.


 



1월 27일 고운사에서 장학금 각 30만원씩 12백만원의 전달식을 갖고 사찰문화 체험을 하였으며 다음날인 28일 서울, 수원 KBS방송국, 서울 KBS 견학홀, 공개방송 방청, 제작현황 견학, 인사동거리, 광화문, 청계천, 경복궁 등을 투어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한편 제4회 소년,소녀가장 중,고등학생 장학금 전달과 문화탐방 투어는 지역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지면서 새시대에 화합과 비젼을 제시하고 과거, 현재, 미래를 연결하면서 도시와 농촌, 부와 빈을 아우르는 모두가 하나 되는 학생을 배출하는데 큰 효과가 있었을 것으로 기대하면서 매년 규모를 확대 추진한다고 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1-01-29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