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0-12-30

포항시, 민선5기 일자리 대책 시홈페이지에 공시

포항시가 30일 민선5기 일자리창출 10만개, 2014년 고용률 55.8%목표로 하는 민선5기 일자리대책을 시 홈페이지에 공시한다.


 



공시 내용은 민선5기 일자리목표 및 이를 실현하기 위한 일자리대책으로 일자리창출, 취업지원 및 미스매치 해소, 직업훈련 추진, 일자리인프라 구축, 지역유관기관 협력네트워크 구축 등 5개 부문별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공시내용에 따르면 포항시는 일자리창출을 위해 기업유치 및 SOC사업을 통한 민간부분 신규 일자리를 만들고, 사회적 기업 육성, 재정지원 일자리사업, 여성‧노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사업도 시행한다.


 



또 포항시일자리종합센터 운영, 채용박람회 개최, 상설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운영으로 구인‧구직 효율성을 제고하고 여성인력개발 및 취업지원, 중소기업인턴제, 고용우수기업 지원을 통해 취업지원 및 미스매치를 해소할 방침이다.


 



그 외 공장창업지원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전직지원센터, 주민센터 취업상담센터 운영으로 지속적으로 일자리인프라를 확대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시민에게 우리시 일자리 시책을 알리고 실효성 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일자리 공시를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시책을 추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일자리공시제는 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목표와 대책을 주민들에게 공시하고 중앙정부가 그 대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 제도이며, 포항시는 지난 12월 17일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일자리대책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0-12-30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