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0-08-26

포항시립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7기 회원 모집

포항시립어린이도서관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슬로건으로 작년 3월 출발한 북스타트 운동 7기 회원을 모집한다.


 



북스타트 운동이란 그림책을 매개로 아기와 엄마가 풍요로운 관계를 형성하고 평생 책을 가까이 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인도해주는 독서진흥운동이다.


 



북스타트 7기 회원모집은 24일부터 어린이도서관에서 선착순 방문접수로 이뤄지며 신청시 건강보험증(혹은 아기수첩)을 제시해야한다.



정원은 20쌍(엄마와 아기)이며, 운영기간은 9월 2일부터 10월 28일까지 8주 동안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4세(2007년생) 아기로 어린이도서관 유아방과 어울마루 문화관에서 진행된다.



참가하는 회원에게는 그림책 2권, 크레파스, 가이드북, 추천도서목록 등이 담긴 책 꾸러미 가방을 무료로 선물한다.


 



이번 7기 프로그램은 매주 책읽어주기(구연동화)와 동요, 손유희 시간이 있고, 부모를 위한 부모교육 시간에는 ‘외국과 우리나라 육아의 차이점’, ‘행복한 부모와 자녀’등에 대해 수준 높고 유익한 특강이 세 차례 있을 예정이다.


 



또 부모교육시간에는 유아는 따로 분리해 유아방에서 유아를 위한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밖에도 엄마랑 함께 하는 몸놀이, 뮤직가튼, 레고놀이, 영어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기사입력시간 : 2010-08-26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