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10-05-18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요’연극 보러 오세요.

포항시 북구 보건소(소장 서호승)가 5월 17일 세계 고혈압의 날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심뇌혈관질환예방을 위한 연극 「행복은 멀리 있지 않아요」를 공연한다.


 



북구 보건소는 포항MBC와 공동 주관으로 오는 26일 오후 2시 시청 문화동 대잠홀에서 일반시민 500여명을 대상으로 고혈압에 대한 예방관리 의식을 강화하고 행동 실천의지를 독려하고자 연극을 공연한다.


 



이 공연은 직장과 가정생활에 지친 중년의 가장이 동료의 죽음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와 생활습관개선의 중요성을 깨닫고 개선을 위한 노력을한다는 내용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10대 사망원인 중 1위이며 전체 사망률의 27.6%를 차지하며 이에 따른 건강보험 진료비도 5년간 연평균 15.7%가 증가하고 있지만 사회적 인식은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식전행사로 금연․절주 체험관, 현미건강식 홍보 등 ‘찾아가는 자기건강체험관’ 과 혈압․혈당 측정, 환자 발견시 등록관리 등 ‘내혈압․내혈당 바로알기 캠페인’이 열린다.


 



북구 보건소 관계자는 “기존의 전달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재미있고 감동적인 공연극을 상연함으로써 건강한 생활습관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주민건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했다.

  기사입력시간 : 2010-05-18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