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9-07-22

포항시승격 60주년 경축행사 푸짐하게 열린다.

포항시승격 60주년 경축행사가 26일 제6회 포항국제불빛축제 행사와 함께 형산강체육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기념식은 정치․경제․문화 관련 주요인사와 역대 포항시장, 기관․단체장, 국내․외 자매도시 사절단, 시민 등이 참가한 가운데 ‘New Start 2009, 세계 일류도시를 향한 꿈’이란 슬로건을 걸고 화려하게 열린다.


 



이날 해경관현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흥해공고 댄싱팀, 청소년가요제 수상팀의 식전공연이 열리고 이어 1부 ‘통합과 전진’ 에는 중국 장가항시와 자매결연식, 국내․외 초청 자매․우호도시 소개, 통합과 전진을 의미하는 역동적인 모듬북 공연, 국당 조성주의 ‘캘리그래픽쇼’ 가 펼쳐진다.


 



이어 2부 ‘자랑스런 포항’ 에서는 포항시 60년 경과보고, ‘60년’포항영상, 김만수 한국문인협회 포항지부장의 시승격 60주년 기념 헌시 낭독, 영상축하 메시지가 전달된다.


 



또 3부 ‘세계일류 도시로 향한 꿈’에서는 포항시 CI공표, 새로운 포항발전의 약속을 전달하는 ‘Promise 미래포항’ 퍼포먼스, ‘새로운 포항시대’ 영상물이 상영되고, 4부 ‘하나되는 포항’에서는 시승격 60주년 기념 축가, ‘영일만 친구’노래합창, 미래의 꿈을 담은 야광 종이비행기 날리기, 불꽃놀이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 5부 ‘경축행사’에는 음악전문 케이블방송 M-net의 주관으로 가수 데니안이 MC로 진행하는 ‘Super Concert'가 열리며, 2AM, 2PM, 4minute, 8eight, 고유진, 길미, 나몰라패밀리, 나윤권, 디아, 브라운아이드걸스, 슈프림팀, 아웃사이더, 언더쳐블, 왁스, 정석, 코요태, 허경환, FT아일랜드, LPG, ONE2 등의 유명 가수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다.

  기사입력시간 : 2009-07-22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