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9-07-07

미술 교양강좌, 수강생 모집

포항시립미술관은 11월 개관을 앞두고 시민을 위한 미술교양강좌 ‘깊이 있는 안목의 시작’이란 주제로 강좌를 한다.


 



이번 강좌는 ‘포항시립미술관, 우리지역문화의 요람’, ‘미술관이란 무엇인가(Museum 이해)’, ‘인간, 삶, 미술’ 등의 내용으로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내달 26일부터 10월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2시에서 4시까지 열린다.


 



강좌를 희망하는 분들은 수강료 없이 내달 21일까지 포항시청민원실, 남․북구청 민원실, 읍면동사무소, 포항여성문화회관, 포항문화원에서 수강신청서를 받아 포항시립미술관(환호해맞이 공원내)에 방문접수, 우편접수, 인터넷 접수(pksart@korea.kr)하면 된다.


 



기타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www.ipohang.org)나 포항미술협회 홈페이지(www.pohangart.com)를 참조하거나 포항시립미술관학예실 (054-270-4632)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좌 수료 후 지원자에 한해 전시안내를 비롯한 자원봉사, 미술관 업무지원 등 포항시립미술관을 시민의 미술관으로 함께 가꾸는 일에 동참 할 수 있다.


 



포항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강좌를 통해 미술관시대를 맞이하는 포항시민에게 미술관 개관의 의미를 알리고 그역할과 기능을 소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자 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시간 : 2009-07-07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