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9-04-01

코스닥시장 관리종목 단일가매매 시행 주요 내용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본부장 곽성신)는 관리종목에 대해 투자자의 투자주의를 환기하고 가격의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해 ‘4월6일(월)부터 매매방식을 연속적 경쟁매매에서 30분 단위의 주기적 단일가매매 방식으로 변경하기로 하였다.

30분 단위의 주기적 단일가매매 실시

정규시장(09:00~15:00)에는 09:00부터 30분씩 경과한 시점마다 매매 체결시켜, 시가 및 종가를 포함하여 총 13회 단일가매매 실시. 다만, 시간외시장(장개시전 시간외시장, 장종료후 시간외시장)의 경우는 현행과 동일하게 매매거래된다.

지정가주문 및 시장가주문만 제출 가능

단일가매매임을 고려하여 지정가주문과 시장가주문에 한하여 주문 제출을 허용하고, 조건부지정가주문, 최유리지정가주문, 최우선지정가주문의 제출은 불허한다.

현행 단일가매매시간에도 주문의 성격상 최유리지정가주문과 최우선지정가주문을 불허하고 있음. 지정가주문과 시장가주문이더라도 조건(IOC*, FOK**)이 부여된 경우에는 현행과 동일하게 불허하게되었다.

* IOC(Immediate or Cancel) : 주문 당시 체결 가능한 수량은 체결시키고, 미체결잔량은 자동으로 취소되는 조건
** FOK(Fill or Kill) : 주문 당시 주문전량이 체결되지 않으면 주문 전량이 자동으로 취소되는 조건

 관리종목 지정시 장개시전 시간외시장을 개설하지 않는다

관리종목으로 지정된 날*에는 장개시전 시간외시장(시간외종가매매 및 시간외대량매매)을 개설하지 않게된다.

* 관리종목 지정사유 확인일(매매거래정지일)의 다음 날

다만, 관리종목 지정중에 지정사유가 추가되는 경우에는 장개시전 시간외시장을 개설한다.

관리종목 지정시 매매거래 정지기간 단축

관리종목 지정시 지정사유 확인일과 익일에 매매거래를 정지하였으나, 지정사유 확인일만 매매거래를 정지한다.(매매거래정지기간 : 2일 ⇒ 1일)
  기사입력시간 : 2009-04-01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