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 2008-07-01

북구보건소 한방 사상체질건강교실 참여자 모집

포항시 북구보건소는 3층 연오랑 홀에서 대구한의대학교 포항한방병원 사상체질 전문의 구덕모 원장의 강의로 ‘2008년도 한방 사상체질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사상체질건강교실에서는 체형, 성격이나 인상, 자주 나타나는 병적증세를 분석하거나 지문이나 음성 등 개인별 생체정보와 사상체질분류검사지(QSCC-Ⅱ)를 이용해 본인의 체질을 분류해 본다.


 



11일에는 사상의학의 개요, 체질분류의 대략적 기준, 체질판단시 주의할 점 등의 사상체질 강좌와 사상체질분류검사지(QSCC-Ⅱ)를 이용한 체질 검사를 실시한다.


 



18일에는 사상체질분류검사지(QSCC-Ⅱ) 결과지 전달과 각 체질에 따른 심신 섭생법 소개의 사상체질 강좌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25일에는 각 체질별 한방차 소개와 시음회, 웃음치료 단학기공이 마련된다.


 



사상의학은 동무 이제마 선생이 창안한 우리 민족고유의 한의학 분야로 모든 사람의 체질을 태양(太陽) 태음(太陰) 소양(少陽) 소음(少陰)으로 나누고, 각 체질에 따라 사람의 건강을 지켜야 한다는 의학의 한 분야이다.


 



접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보건소 한방건강증진실 240-7988, 7982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시간 : 2008-07-01

이 뉴스클리핑은 http://pohangnews.co.kr에서 발췌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