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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감동행정서비스 가이드 책자 펴내
뉴스일자: 2007-03-13

 
 

  - 민원응대 마인드 위해 전문 QC 매니저 코칭 교육으로 보다나은 포항시 행정서비스 제공할 터


  포항시는 시민들에게 친근한 관공서 이미지 부각 및 직원들의 친절한 민원응대 마인드 제고를 위해 “고객감동행정서비스 가이드” 책자를 발간키로 했다.


  책자에는 고객감동행정서비스, 이미지메이킹, 고객감동행동예절, 불만응대 등 4개 단락으로 구성되어있으며, 16페이지 분량으로 총 2,000부를 제작하여 본청, 사업소, 구청, 읍면동 全공직자에게 배부되어 시정에 대한 시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앞서가는 행정․고품질 행정을 구현해야 하는 공무원들에게 친절 안내 지침서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포항시는 지난 2. 23일부터 28일까지 총8회에 걸쳐 시청, 구청, 차량등록사업소 민원창구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존의 주입식 교육을 완전히 탈피한 QC 매니저 코칭 교육을 실시하여 민원창구공무원과 민원인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포항시는 대이동 신청사 시대를 맞이하여 열린 행정을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고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포항시 자치역량을 더욱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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