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로그인 
 
현재위치 > 포항뉴스 > 스포츠·연예 > 문화.연예  
 

엑스포공원서 눈부신 봄 만끽하세요
뉴스일자: 2015-03-31

경주타워․명품 산책길 등 ‘행복 공간’ … 입장료 ‘무료’
 

4월, 경주는 꽃 천지다. 개나리, 진달래 그리고 팝콘처럼 환하게 핀 벚꽃들이 도시를 가득 채운다. 천년 고도 경주가 지금 꽃 대궐을 이루고 있다.
 

경주는 볼거리도 참 많다. 첨성대, 안압지, 석굴암, 대릉원 등 천년의 역사가 묻어나는 하나의 거대한 박물관이다.
 

여기에 경주의 랜드마크 ‘경주타워’가 있는 엑스포공원은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는다. 또 하나의 명소다. 휴식과 힐링을 위한 공간, 재미와 볼거리가 함께 하는 ‘문화 테마파크’다.
 

엑스포공원에도 지금 벚꽃들이 줄지어 제 모습을 뽐낼 준비를 마쳤다. 며칠 후면 공원 전체가 그들의 세상이다. 4월 중순까지 흩날리며 연인과 가족들에 추억을 안겨주기에 부족하지 않을 듯하다. 4일에는 ‘제24회 경주벚꽃마라톤대회’가 열려 1만 2천여 명에 달하는 건각들의 멋진 발걸음도 볼 수 있다.
 

가족과 연인들의 행복한 웃음꽃이 함께 필 엑스포공원을 상상하며 그 속으로 들어가 보자. 


 

■ 82M ‘경주타워’ 보문단지 한눈에 … ‘김수현 곤룡포’ 입고 사진도  
 

엑스포공원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관람객들의 발길을 잡는 곳은 경주타워 다. 황룡사 9층 목탑을 투각한 82M의 타워는 아름다운 그 겉모습 만으로 감탄을 자아낸다. 
 

안으로 들어서면 더 좋다. 엘리베이터를 오르며 느끼는 설레임은 전망대에 도착해 확 트인 보문호수와 명활산을 한 눈에 보는 행복감으로 이어진다.
 

여기에 유명 사극에 나왔던 전통의상과 장신구 등을 한자리서 볼 수 있는 ‘실크로드 한국 드라마 속 장신구를 품다’ 전은 한층 기분 좋은 체험이다. 태왕사신기 담덕이 입었던 갑옷과 머리 꽂이, 기황후 하지원의 화려한 복식과 보석함, ‘해를 품은 달’의 훤 김수현의 곤룡포와 한가인이 꽂았던 봉잠에 이르기까지 140여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특히 김수현과 한가인이 입었던 옷을 입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체험존은 인기가 높다. 주인공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관람객들을 ‘드라마 속 주인공’으로 안내한다. 기회가 된다면 인기 사극 ‘해를 품은 달’의 ‘이 훤(김수현)’의 어깨에 기대어 다정한 사진을 찍으며 남자친구의 질투심을 자극해 보아도 좋을 듯.
 

많은 관람객들과 만났던 ‘신라문화역사관’은 신라시대 유물, 8세기 서라벌 왕경(王京)을 그대로 꾸며놓은 미니어처, 석굴암을 절반크기로 재현한 모형 등이 전시된 공간이다. 이 공간은 오는 8월 21일부터 열리는 ‘실크로드경주2015’ 기간에는 ICT 기술과 결합한 ‘석굴암 HMD(Head Mounted Display)트래블 체험관’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 무용극 ‘바실라’ ·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 등 공연도 줄이어

 
엑스포공원을 찾으면 흥겨운 ‘플라잉’과 아련함이 배어 나오는 무용극 ‘바실라’를 만날 수 있다.
 

오는 6일 정식공연을 시작하는 ‘바실라’는 오는 8월 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실크로드경주2015’의 주제와 잘 맞는 공연이다. 고대 페르시아의 구전서사시 ‘쿠쉬나메’ 스토리를 재구성한 작품으로 6세기 초 페르시아 왕자와 신라공주, 그 시대 영웅들의 이야기로 꾸몄다. 특히 ‘페르시아 왕자’와 ‘신라 공주’의 사랑이야기‘는 가슴에 아련함으로 남을 것이다.
 

신나고 역동적인 볼거리인 국내 대표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FLYing)’은 나날이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2011년 첫 공연 이래 작년까지 누적관람객 40만을 달성했다. 이 공연에는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전 기계체조 국가대표, 전 태권도 국가대표 시범단, 세계적 수준의 비보이 등 각 분야 국가대표 급 배우들이 총출동 해 국내 넌버벌 공연 중 단연 최고 난이도의 기술과 화려한 볼거리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플라잉은 지자체가 만든 공연 최초로 상설화에 수출까지 성사된 역작이다.
 

■ ‘에듀테인먼트’ 공간... 세계화석박물관
 

놀이와 공부를 동시에 원한다면 여기는 어떨까. 새롭게 꾸며진 ‘세계 화석박물관’은 동양 최대 규모의 화석전시로 흥미로운 볼거리와 교육 체험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한다. 1억 년 전 공룡알, 5천 만 년 전 거북이 등 4천5백여 점에 이르는 다양한 작품이 관람객들의 마음을 훔친다.
 

첨성대 영상관에서는 벽루천(碧淚玔 : 푸른 눈물 팔찌), 토우대장 차차, 천마의 꿈, 엄마까투리 등 4편의 3D영화와 애니메이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재미와 감동을 갖춘 작품을 엄선했다.
 

■ ‘편안한’ 휴식... 신라 왕경숲·시간의 정원·아사달 조각공원 등 명품산책로 
 

엑스포공원의 명품 산책로는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다. 전시와 공연을 즐겼다면 왕들이 거닐었을지도 모르는 ‘신라 왕경(王京)숲’과 경주타워의 실루엣이 한눈에 들어오는 데이트 명소 ‘시간의 정원’, 20여점의 조각 작품과 정원으로 꾸며진 ‘아사달 조각공원’ 에서 휴식과 여유를 즐겨 보길 바란다. 
 

관람객들이 언제라도 찾을 수 있도록 엑스포공원은 연중 휴일 없이 운영된다. 공원 입장은 무료이다. ‘바실라’, ‘플라잉’, ‘세계화석박물관’, 첨성대영상관 ‘3D애니메이션’의 관람료는 별도.
 




박태윤기자 ( press@phn.kr)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문화.연예섹션 목록으로

<저작권자ⓒpohangnews.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포항권역응급의 ...
포항시 지역 기 ...
포항시, 올 연말 ...
2017 포항스틸아 ...
 
포항권역응 ...
포항시 지 ...
포항시, 올 ...
2017 포항 ...
포항시 지역 기업, 20만불 수출계약...
소상공인 코칭전문지원단 발족
포항권역응급의료센터 포항성모병원 ...
송도동과 항구동을 잇는 건설공사 기...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단 특별분양 돌...
2017 포항스틸아트페스티벌, 18일부...
포항운하 상업용지 다량 매각
포항 일반 복합환승센터 개발 사업자...
포항 영일만항 국제여객 입․출...
제8회 모유수유사진공모전 시상식 및...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취재제보 | 독자투고 | 광고문의 | 업무제휴 | 인트라넷 | 이용약관 | 기사등록법    대표전화 : 050-2424-0011   편집문의 : 054-277-8060
Copyright ⓒ 2006 포항뉴스 All rights reserved.   본 신문에 게재된 기사, 링크에 대한 모든 법적권리와 책임은 기사작성자 포항뉴스에게 있습니다.
제호 : 포항뉴스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00038호 | 등록일 : 2007년 02월21일 |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기림로 1987 | 발행인 : 이우식 | 편집인 : 박태호
포항 포항공대 포항시청 포항날씨 포항교차로 포항스틸러스 포항시외버스터미널 포항시 포항펜션 포항소식 포항제철 cgv포항 포항뉴스 포항공과대학교 포스텍 포항대학 한동대 포항사랑 포항시여행정보 포항시의회 호미곶 구룡포 포항MBC 포항21 포항엔 INEWS 포항인터넷방송 포항방송 포항시정신문 경북일보 인터넷언론사협회 이우식 포은문화연구회 죽도시장 형산강 불꽃놀이 하이브코리아 hivekorea pohang news 오천 흥해 죽장 영일만